좋은 전환율이란 무엇입니까?

게시 됨: 2023-07-10

좋은 전환율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까?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하고 판매 경로를 최적화하려면 이상적인 전환율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보자에게 친숙한 이 기사에서는 전환율의 개념을 분석하고 자신의 전환율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또한 좋은 전환율(업계 평균)이 무엇인지 정의하고 이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탐색합니다.

한 번 보자!

  • 전환율이란 무엇입니까?
    • 전환율 계산 방법
  • 좋은 전환율이란 무엇입니까?
    • 산업별 평균 웹사이트 전환율
    • 평균 전자상거래 전환율
  • 전환율을 개선하는 방법
    •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
    • 고품질 콘텐츠
    • A/B 테스트 및 최적화
    • 기술적 문제
    • 사회적 증거
  • 결론: 좋은 웹사이트 전환율이란 무엇입니까?

전환율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전환율은 다음과 같이 원하는 행동을 완료한 웹사이트 방문자 또는 잠재 고객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 구매하기,
  • 계정 생성,
  • 양식 작성(리드) 또는
  • 뉴스레터 구독.

방문자를 고객 또는 리드로 전환하는 마케팅 캠페인 또는 웹사이트의 효과를 측정합니다.

전환율이 높으면 더 많은 방문자가 원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반면, 전환율이 낮으면 개선의 여지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트래픽을 판매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9가지 전문가 팁을 읽어보십시오.

전환율 계산 방법

그렇다면 전환율을 정확히 어떻게 계산할 수 있습니까? 따라야 할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 원하는 작업 결정

먼저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수행하기를 원하는 특정 작업을 식별합니다. 구매에서 서비스 가입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2단계 – 추적 설정

다음으로 추적 시스템을 구현하여 관련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Google Analytics는 이러한 목적을 위한 대중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도구입니다. 웹 사이트의 성능 및 전환율에 대한 자세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전환율을 찾으려면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 로그인하고 분석하려는 웹사이트 속성으로 이동하세요.

여기에서 분석 대시보드의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 전환 " 옵션을 찾으십시오. 웹사이트 전환율을 수동으로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전환율

Shopify에서 스토어의 전환율을 찾으려면 관리자 패널에 로그인하고 " 분석 " 섹션으로 이동하십시오.

Analytics 섹션 내에서 온라인 상점의 전환율 , 세션, 총 매출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메트릭의 개요를 제공하는 대시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 보고서 보기 "를 클릭하여 추가 정보를 확장하고 탐색할 수 있습니다.

Shopify 스토어 전환율

Shopify Store의 전환율을 높이는 놀라운 방법을 살펴보십시오.

3단계 – 전환 목표 정의

추적 시스템 내에서 전환 목표를 설정합니다. 여기에는 추적 이벤트 설정 또는 성공적인 전환을 나타내는 특정 URL 대상 생성이 포함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는 경우 ' 전환 ' 섹션에서 ' 목표 ', ' 전자상거래 ' 또는 ' 다중 채널 유입경로 '와 같은 다양한 선택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추적하려는 전환 유형에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전환 선택

4단계 – 마지막으로 전환율 계산

전환율을 찾으려면 전환 수를 총 방문자 수로 나누고 그 결과에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구합니다.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환율 = (전환 수 / 총 방문자 수) * 100

방문자 1,000명 중 전환이 50회인 경우 전환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환율 = (50 / 1000) * 100 = 5%

이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5%가 원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의류를 판매하는 전자 상거래 상점이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전환율은 구매를 한 웹사이트 방문자의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10,000명의 방문자가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그 중 500명이 구매했다면 전환율은 5%(500 나누기 10,000, 곱하기 100)가 됩니다. 이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5%가 고객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전환율을 측정하기 위한 출발점을 제공하는 몇 가지 구체적인 공식입니다.

  • 웹사이트 전환율: (전환 수 / 총 방문자 수) * 100
  • 리드 생성 전환율: (리드 수 / 페이지 방문자 수) * 100
  • 리드 전환율: (전환된 리드 수 / 총 리드 수) * 100
  • 판매 전환율: (판매 건수 / 총 리드 수) * 100
  • 이메일 전환율: (전환 수 / 보낸 이메일 수) * 100
  • 방문 페이지 전환율: (전환 수 / 방문 페이지 방문 수) * 100
  • 클릭률(CTR): (클릭수 / 노출수) * 100
  • CTA(Call-to-Action) 전환율: (수행된 작업 수 / 표시된 CTA 수) * 100
  • 장바구니 포기 율: (포기된 장바구니 수 / 생성된 장바구니 수) * 100

좋은 전환율이란 무엇입니까?

좋은 전환율을 결정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산업,
  • 비즈니스 유형,
  • 대상 고객,
  • 측정되는 특정 행동이나 목표.

일반적으로 좋은 전환율은 약 2% 에서 5% 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는 대략적인 벤치마크일 뿐이며 최종적인 기준으로 간주해서는 안 됩니다.

고도로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갖춘 일부 산업에서는 전환율이 10% 이상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다른 사람들은 1%에도 도달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습니다.

산업별 평균 웹사이트 전환율

다음은 다양한 산업의 전환율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차트입니다.

평균 웹사이트 전환율 차트

보시다시피, 특히 금융 산업과 비교할 때 전자 상거래 부문의 전환율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마찬가지로 금융 전환율의 최상위 계층은 24.48%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생성 웹사이트(방문자를 적격한 잠재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함)의 바람직한 전환율은 일반적으로 10~15% 범위에 속합니다. 그러나 더 높은 비율을 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광고에 대해 이야기하면 WebFX는 Facebook 광고의 평균 전환율이 9-10% 사이임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비해 Google Ads의 평균 전환율은 7.04% 입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비율은 일반적인 벤치마크 역할을 하며 비즈니스의 성공을 단독으로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목표 시장의 규모, 평균 주문 금액(AOV) 및 전반적인 고객 참여와 같은 요소도 비즈니스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전환율이 3.71%인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는 전환율이 6.46%인 법률 서비스 회사보다 여전히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평균 전자상거래 전환율

IRP별 전자상거래 전환율 데이터(2023)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좋은 전환율은 일반적으로 약 2~3% 입니다. 한편, 2022년 5월 대비 2023년 5월 평균 전환율은 1.77%에서 2.02% 로 14.17% 증가했습니다.

아래 차트는 다양한 부문에서 전자상거래 전환율 평균의 중요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업계 차트별 평균 전자상거래 전환율

산업별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살펴보면 2023년 5월과 2022년 5월을 비교할 때 "건강 및 웰빙" 및 "애완동물 관리"와 같은 부문이 엄청난 성장을 보였습니다. 반면 "장난감, 게임 및 수집품" 부문은 거의 0.53 감소했습니다. 2.04%에서 1.51%로 %.

전자상거래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 평균 이메일 전환율은 8%에서 9% 사이입니다. 그러나 폐기된 카트 이메일과 같은 특정 유형의 이메일은 훨씬 더 빨리 변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매와 같은 산업은 일반적으로 다른 산업보다 더 자주 전환합니다.

추신 다음은 온라인 상점의 이메일 마케팅 노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금 시도해야 하는 몇 가지 무료 이메일 마케팅 템플릿입니다.

다음과 같이 전환율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변수도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 상품 유형
  • 제품 비용
  • 트래픽 소스
  • 기기(모바일, 태블릿 또는 노트북)

좋은 전환율은 이전 실적과 비교하여 개선을 보여주는 전환율이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정하고,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실행 가능하고 입증된 팁을 지금 확인하십시오.

전환율을 개선하는 방법

전환율을 급상승시키기 위해 명심할 수 있는 상위 5가지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1.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

탐색하기 쉽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다양한 장치에서 반응하는 웹 사이트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끄럽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 방문자가 원하는 것을 더 쉽게 찾고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는 구매 또는 양식 작성과 같은 전환 증가로 이어집니다.

다음은 사용자 친화적인 웹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몇 가지 핵심 사항입니다.

  • 직관적인 탐색: 직관적인 메뉴, 이동 경로 및 검색 기능을 구현하여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번 이하의 클릭으로 홈페이지에서 모든 웹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반응형 디자인: 웹 사이트가 반응하고 다양한 화면 크기와 장치에 적응하는지 확인합니다. 레이아웃, 글꼴 크기 및 이미지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및 데스크탑에서 가독성과 사용성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 빠른 로딩 시간: 방문자는 느리게 로딩되는 웹사이트에 대해 인내심이 거의 없습니다. 이미지를 압축하고, 코드를 축소하고, 캐싱 기술을 활용하여 웹 사이트의 성능을 최적화하십시오. 사용자가 좌절하여 사이트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빠른 로딩 시간을 목표로 하십시오. Google PageSpeed ​​Insight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과 이를 늘리는 방법을 읽어보세요.
  • 명확하고 눈길을 끄는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치하고 대상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을 사용하세요. 빈 공간, 타이포그래피, 색상 및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즐겁고 매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듭니다. 디자인 요소와 콘텐츠 레이아웃이 방문자의 관심을 중요한 정보와 클릭 유도문안 버튼으로 안내하는지 확인하세요.
  • 간소화된 전환 프로세스: 방문자가 구매, 양식 작성 또는 뉴스레터 가입과 같은 원하는 작업을 완료하는 것을 가능한 한 간단하게 만드십시오. 필요한 단계 및 양식 필드 수를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산만함을 제거하고, 변환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명확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진행률 표시기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진행 중인 위치를 보여줍니다.

자원:

  • 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웹사이트 빌더 10개 비교
  • 고객이 웹사이트를 신뢰하게 만드는 9가지 팁
  • 전환율을 높이는 11가지 웹 디자인 원칙

2. 고품질 콘텐츠

고품질 콘텐츠는 대상 청중을 끌어들이고, 참여시키고, 설득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이점을 보여줌으로써 방문자와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품질 콘텐츠 제작을 위한 주요 측면과 전략에 대한 분석입니다.

  • 관련성 및 가치: 콘텐츠가 대상 고객의 관심, 요구 및 문제점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여 고객의 문제를 이해하고 콘텐츠를 통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거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통찰력, 팁 또는 조언을 제공합니다.
  • 시각적 요소 : 이미지, 인포그래픽 또는 비디오와 같은 관련 시각적 요소를 통합하여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시각적 콘텐츠는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참여도를 높이며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더 많이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SEO 최적화: 검색 엔진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가시성을 높이고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여 관련 키워드를 식별하고 콘텐츠 전체에 자연스럽게 통합합니다. 매력적인 메타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여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클릭 연결을 유도하세요.
  • CTA(Call-to-Action): 콘텐츠 내에 관련성 있고 설득력 있는 CTA를 포함하여 방문자를 원하는 행동으로 안내합니다. 독자의 구독, 다운로드 또는 구매를 유도하든 전략적으로 배치된 CTA는 전환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원:

  • 2023년에 사용할 수 있는 29가지 인상적인 콘텐츠 마케팅 사례
  • 마케팅을 쉽게 만드는 51가지 최고의 무료 비주얼 콘텐츠 제작 도구
  • SEO가 쉬워졌습니다 - 2023년에 트래픽을 폭발시키기 위한 궁극의 가이드
  •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130개 이상의 이메일 CTA 예시

3. A/B 테스트 및 최적화

A/B 테스트 또는 분할 테스트는 전환율을 높이는 입증된 방법입니다. 웹 페이지, 캠페인 또는 사용자 경험의 서로 다른 버전을 비교하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떤 것이 더 나은 성과를 내는지 결정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제목 텍스트 Ab 테스트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테스트하려는 요소(예: 웹 페이지, 이메일 또는 광고)의 다른 버전을 만듭니다. 각 버전에는 고유한 단일 변경 사항이 있어야 합니다.
  2. 사용자 또는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각 변형에 무작위로 할당합니다.
  3. A/B 테스트를 동시에 실행하여 동일한 그룹의 사용자가 한 가지 버전만 경험하도록 합니다.
  4. 데이터를 분석하여 대안 간에 실적에 상당한 차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5. 더 나은 성능 버전을 새 기본값으로 구현하거나 얻은 통찰력을 기반으로 추가 최적화를 수행합니다.

A/B 테스트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여 전략을 구체화하고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전환 퍼널을 최적화합니다.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최적화하여 각 고객 세그먼트에 가장 적합한 캠페인을 결정하세요.

특정 변경으로 인해 전환율이 감소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더 나은 결과를 산출했던 이전 접근 방식으로 되돌리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자원:

  • 더 많은 전환을 위한 60가지 A/B 테스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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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술적 문제

기술적 문제는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신뢰를 떨어뜨리며 궁극적으로 전환율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 사이트의 기술적 문제나 문제를 해결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식별하고 수정하면 방문자에게 원활하고 원활한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하여 전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술 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몇 가지 주요 측면과 전략입니다.

  • 모바일 반응성: 다양한 장치와 화면 크기에서 웹 사이트를 테스트하여 제대로 표시되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브라우저 호환성: 귀하의 웹사이트가 Chrome, Firefox 및 Safari와 같은 널리 사용되는 모든 웹 브라우저와 호환되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든 방문자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러한 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의 기능과 모양을 테스트하십시오.
  • 끊어진 링크 및 리디렉션: 끊어진 링크는 방문자를 좌절시키고 탐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끊어진 링크를 식별하고 그에 따라 업데이트하십시오. 또한 사용 중인 리디렉션이 올바르게 작동하고 지연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 보안 조치: 웹 사이트 및 방문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보안 조치를 구현하십시오. HTTPS 암호화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와 사용자 브라우저 간의 보안 통신을 보장하십시오.
  • 오류 처리: 사용자에게 친숙한 오류 처리를 구현하여 오류가 발생할 때 사용자를 안내합니다.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는 대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하고 유용한 지침을 제공하거나 지원팀에 문의하십시오.

5. 사회적 증명

사회적 증거는 소비자가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적응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이 긍정적인 경험을 했거나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증했다면 가치 있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작동합니다.

마케팅 및 판매에서 사회적 증거는 긍정적인 피드백, 평가, 리뷰 및 소셜 미디어 검증을 사용하여 잠재 고객의 신뢰와 신용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거의 89%의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무언가를 구매하기 전에 제품 리뷰를 봅니다. Nielsen의 Global Trust in Advertising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는 구매 결정과 관련하여 광고보다 동료를 신뢰할 가능성이 92% 더 높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 전환율과 매출 급증을 간절히 원한다면 사회적 증거를 수용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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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근 활동: 구매, 리뷰, 가입 등과 같은 웹 사이트의 최근 고객 활동에 대한 실시간 알림을 제공합니다.
  • On-Fire: 주어진 기간 동안 귀하의 웹사이트에서 행동을 취하는 사람들의 수를 보여줍니다.
  • 방문자 분석: 귀하의 게시물 또는 페이지에 대한 실시간 방문자 카운터를 통해 귀하의 사이트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강조하십시오.
  • 액션 메시지: 정적 알림을 표시하여 정보를 강조하거나 방문자가 액션을 취하도록 독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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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결론: 좋은 웹사이트 전환율이란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게 다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기를 바랍니다.

좋은 전환율을 구성하는 것이 무엇인지 배우는 것은 웹 사이트 성능의 성공을 측정하는 데 중요합니다.

천편일률적인 답은 없지만 업계 벤치마크와 특정 목표는 귀중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개선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환율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메트릭을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전략을 테스트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으십시오. 통찰력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원하는 전환율을 달성하십시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낮은 전환율을 해결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전환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 기사를 확인하십시오.

  • 리드 포착을 위한 전환율 최적화(CRO)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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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결정(및 개선)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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